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행사사진

2013년 1월 23일 [꼬미와 함께 배우는 캐릭터토이 창작 교실]

상원미술관 | 2013.08.23 17:34 | 조회 11730 | 공감 0 | 비공감 0

안녕하세요.

공예,디자인  전문 미술관, 상원미술관입니다.

 

201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상원미술관의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가정과 교육기관 내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상원미술관은 미술관 교육의 본질인 '오감을 통해 배우는 체험학습, 학습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그 과정에서 배움의 즐거움과 의미를 발견하는 자기학습'에 더욱 다가가고자 아이들의 새로운 지적욕구와 감성을 깨우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월 23일 수요일에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 [“꼬미”와 함께 배우는 캐릭터토이 창작교실]을 시작으로 2013년 상원미술관 교육프로그램이 개강되었습니다.

  

미술관에 놀러온 어린 친구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학예사 선생님과 함께 미술관에서 하는일, 미술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직업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으로, 에듀케이터 선생님의 이야기를 통해 당일 배우게 될‘아트토이'가 무엇인지, 오늘 체험학습에서 재료를 사용할 때의 유의점과 작업과정들에 대해 간략한 소개를 듣고 아이들이 너무나도 기다리던 체험학습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1월 23일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꼬미”와 함께 배우는 캐릭터토이 창작교실]에서는 아크릴 물감이외에 새로운 교육재료인 글리터젤과 페브릭컬러를 활용하여 인형친구 ‘꼬미’와 ‘에코가방’을 꾸며보았습니다.

 

종이가 아닌 페브릭 소재에 아크릴물감, 글리터젤, 페브릭컬러,손가락 스템프 등 다양한 미술재료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가방과 인형을 만드는 아이들의 얼굴에서 호기심과 즐거움이 떠나지 않았습니다. 창작활동이 끝나고 아이들은 교육 당일 만들었던 자신만의 개성 있고 멋진 창작물들을 뽐내며 포토타임을 가졌습니다.

  

상원미술관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학부모님과 교육 참가자 친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앞으로 더욱 즐겁고 유익한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이 되고자 노력하겠음을 약속드립니다. ^^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