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행사사진

상원미술관, 2013 복권기금 지원사업_10월 18일 홍은어린이집 꽃병 만들기 수업

상원미술관 | 2013.10.24 16:02 | 조회 14199 | 공감 0 | 비공감 0

 

상원미술관, 2013 복권기금 지원사업_10월 18일 홍은어린이집 꽃병 만들기 수업 


안녕하세요.상원미술관입니다.

상원미술관에서는 2013년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복권기금 「공공박물관·미술관 특별전시 프로그램지원」 (공동주제) 개별사업 “박물관․미술관에서 함께해요, 문화나눔!”사업의 일환으로,2013년 8월 13일 부터 10월 25일까지 [만지락꼼지락 콕콕! 자연이 주는 5가지 보석, 오곡 데코 생활 도자공예]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 주 최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주 관 : (사)한국박물관협회, 상원미술관

▶ 후 원 :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 장 소 : 상원미술관 (서울시 종로구 평창 31길 27)

▶ 교육기간 : 8월 13일 - 10월 25일 (총 7회)

▶ 교육대상 : 장애우, 다문화가정, 실버대상 성인 및 일반인을 포함한 통합 대상 운영 프로그램

▶ 참 가 비 : 무료 (국고지원금으로 운영되는 교육 체험 프로그램)

 



2013년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지원사업 [만지락꼼지락 콕콕! 자연이 주는 5가지 보석, 오곡 데코 생활 도자공예] 체험 교육 프로그램의 여섯번째 시간입니다. 첫 수업 시작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6회째를 맞이하였습니다. 2013년 10월 18일 10시 부터 12까지  홍은어린이집 아동들과 함께 [향긋한 비누꽃이 활짝! 곡물모자이크 꽃병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체험수업에 앞서, 미술관 학예실장님의 본 사업이 복권기금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임을 설명해 주셨으며, 이어서 상원미술관 소개가 진행되었습니다.  드디어 만들기 시간 ! 본 수업은 상원미술관 학예사 선생님이 진행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농경문화와 함께 자주먹는 곡식에 대한 이야기와 더불어 대보름날 먹는 오곡밥과 다섯 가지곡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또한 동남아시아의 안남미와 우리나라의 백미를 비교해보고, 다양한 곡식의 씨앗을 찾아 보는 재미있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습니다.

 

이어서 수업에 주재료인 초벌구이 도자기와 곡물 모자이크 작업 후에 꽃병을 더욱 예쁘게 장식해줄 알록달록 점토들과 채색도구 활용에 관한 설명을 듣고, 곧이어 재미있는 모양을 가진 초벌구이된 꽃병에 파스넷과 유성펜을 이용하여 신나게 그림을 그리고  친환경 점토를 이용하여 다양한 색을 스스로 섞어 만들고 빚어서 꽃병 꾸미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여러가지 종류의 다양한 곡물들을 이용하여 점토 안에  콕콕 박아 넣어 꾸미기도 하고 점성이 좋은 점토를 이용하여 직접 꽃병에 모자이크 작업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롤리팝 캔디만들기는 시간이 넉넉치 않은 관계로 수업종료 후 어린이집에 가서 나중에 제작해 볼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홍은어린이집 학생들은 체험활동 후, 상원미술관에서 현재 진행중인  [생각하는 윤리, 미술관 속 철학 이야기1] 展과 [미술관 속 철학 이야기 Preview] 展을 학예사 선생님의 설명으로 재밌는 퀴즈와 함께 직접 관람해 보았습니다.  

 

즐겁게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더욱 신나는 수업을 할 수 있게 해준 홍은어린이집 아동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하며, 더불어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홍은어린이집 담당 선생님인 이민혜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다음기회에 더욱 즐겁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다시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