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행사사진

2016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미술관 속 감성여행, 한지로 만나는 전통공예 이야기 청소년 프로그램 10월 1일 1회차 교육 진행

상원미술관 | 2016.10.01 16:43 | 조회 5768 | 공감 0 | 비공감 0


2016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미술관 속 감성여행, 한지로 만나는 전통공예 이야기

청소년 프로그램 10월 1일 1회차 교육 진행









2016년 10월 1일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미술관 속 감성여행, 한지로 만나는 전통공예 이야기" 청소년 프로그램은 하나의 공통주제를 통하여 재미있고 건전한 여가 활동을 즐기며, 또래 친구, 동기들의 배려와 소통을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의 전통공예를 시작으로 한지를 집중적으로 탐구하며, 미술관 전시회와 평창동 특유의 자연 배경을 누리며 자연친화적으로 진행되는 체험활동 및 다양한 실습과 감상수업을 통해 전통과 현대의 연속성에 대한 이해, 한국 전통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자신이 직접 작가가 되어 다채롭고 이색적인 작품들을 손수 제작해보고, 모둠 협력과 브레인스토밍의 결과물로 도출된 컨셉을 통해 내 손으로 직접 추진하는 전시기획 및 작품 디스플레이까지 문화예술 및 과학,예술 융합 분야의 진로 모색과 심도있는 컨설팅이 가능한 고품격 예술융합 아카데미 입니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청소년 프로그램 활동은 총 9회차 프로그램으로 중학교 학생들과 예비중학생(6학년)들이 조별로 모둠을 지어 강사 선생님의 수업 진행에 따라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1회차 수업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의 소개와 상원미술관의 소개, 총 9회차의 청소년 프로그램의 일정과 내용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수업 첫 시간인 만큼 비슷한 또래의 학생들이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며 서로에 대해 친해지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미술관 관람과 체험활동에 앞서 미술관의 예절에 대해 O,X퀴즈를 통해 알아보았는데요, 미술관 예절에 대해 너무 잘 알고있어 선생님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미술관 예절 및 미술관 관련 직업에 대해 설명을 듣고 난 뒤 전통 공예를 주제로 한 이야기 시간을 갖으며 다양한 이미지를 연상하며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또한 참여한 친구들이 활동지에 자신의 얼굴을 그리고 색칠하여 완성된 자신의 얼굴 그림을 프로젝터를 통해 확인하며 다른 친구들에게 나를 소개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러한 미술관에서 활동을 통해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나를 알릴 수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어지는 다음  2회차 수업은 우리의 전통 종이인 '한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간단한 한지 공예 체험도 해 볼 예정입니다. 상원미술관 소장품 감상 및 기획전시 Good 삶 예찬, 미술관 속 철학이야기Ⅲ 展 전시해설도 진행됩니다. 다음 활동에서도 모둠간의 토론 및 여러분의 씩씩한 모습 기대해 봅니다. 참여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다음 2회차 수업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