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행사사진

3월 30일 문화가 있는날 “큐레이터와 함께 하는 예술작품 깊게 들여다보기_왕골공예”

상원미술관 | 2016.04.09 17:57 | 조회 3596 | 공감 0 | 비공감 0

안녕하세요, 상원미술관입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3월 30일 문화가 있는날 큐레이터의 해설이 있는 미술관 “큐레이터와 함께 하는 예술작품 깊게 들여다보기_왕골공예”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을 받은 전문인력인 큐레이터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서 3월엔 특별히 상원미술관의 왕골공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게되었습니다. 먼저 왕골공예에 대한 이해를 돕는 설명 및 다양한 왕골공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참가자중 신청을 받아 왕골 펜던트를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특별히 상원미술관 학예실장님께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색동으로 염색된 왕골을 엮어 브로치에 붙여 건조되는 동안 큐레이터 선생님과 함께 차근차근 상원미술관의 나눔과 공유의 美 Ⅶ 소장품 특별전을 다함께 둘러보고 공예작품이 “어떻게 예술작품이 되었는가?”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상원미술관의 대표 소장품 왕골공예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그 중 선별된 왕골공예 2~3작품을 참여자와함께 자세히 감상해보고 감상 활동지를 적어 보기도하며 오늘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을 나누기도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자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다른 전시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작품을 가까이서 볼 수 있었고 큐레이터 선생님과 작품에 대해 대화와 질문, 또 자세히 감상할 여유가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귀한 작품을 실제로 가까이서 보면서 왕골공예에 대해 새로 알게 되는 기회가 되어 뜻 깊었다”는 의견 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전시 감상으로만 종료되지 않고 이후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함으로써 직접 실습하면서 왕골을 직접 짜봄으로서 자신의 작품을 만들어 갈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날 진행되는 고정 프로그램입니다. 4월 달에는  "한지공예 깊게 들여다보기"가 예정이니 많은 참석 바랍니다.


참여문의는 02-396-3185 (내선201) 전화문의 가능하며, 유스내비 공식사이트 http://www.youthnavi.net/ 에서도 매월 초 접수받고있으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