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꼬미와 함께 배우는 캐릭터토이 창작교실 10월 30일 성일초등학교

상원미술관 | 2015.11.03 11:22 | 조회 4640 | 공감 0 | 비공감 0


안녕하세요. 상원미술관입니다.


10월 30일 금요일, 서울시에서 후원하는 메르스관련 2015 사립 박물관 미술관 관람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상원미술관의 체험 교육프로그램으로“꼬미와 함께 배우는 캐릭터토이 창작교실"이 성일초등학교 돌봄교실 아이들의 참여로 이루어졌습니다. 본 프로그램 캐릭터 토이 창작교실은 학생들이 직접 아티스트가 되어 자신만의 캐릭터 인형을 직접 만들어보는 자기 주도적 창의체험 학습프로그램입니다. 

 
상원미술관 학예사선생님의 진행으로  아트토이'가 무엇인지, 그리고 체험학습에서 재료소개 및 유의점과 작업과정들에 대해 간략한 소개가 진행되었습니다. 본격적인 체험 학습에서는 새하얀 ‘꼬미’ 인형 위에 밑그림을 그린 후, 페브릭 펜을 이용해서 자유롭게 스케치를 한 후, 페브릭 펜과 아크릴물감 등을 이용하여 꼬미에게 색을 입혀주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글리터 펜을 활용하여 반짝이는 꼬미를 완성시켜주었습니다.

돌봄교실 학생들이 많은 관계로 두반으로 나누어 분반 수업을 진행하였답니다. 한 반 수업이 진행되는동안에 다른 한 반 아이들은 상원미술관의 예술경영지원센터 후원으로 진행되는 전시감상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답니다.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즐겁게 참여해준 성일초등학교 돌봄교실 친구들과 수업이 원할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돌봄교사 선생님들께 감사함을 표합니다.^^ 더욱 알차고 즐거운 미술관 교육프로그램으로 다시 한번 친구들과 만나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적극적으로 발표도 하고, 질서도 잘 지켜준 학생들과 교사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