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월 27일, 문화가 있는 날 <큐레이터의 해설이 있는 미술관>

상원미술관 | 2017.04.29 15:15 | 조회 1191 | 공감 0 | 비공감 0


안녕하세요, 상원미술관입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상원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4 27, 지역아동지원센터 친구들과 함께 큐레이터의 해설이 있는 미술관 <큐레이터와 힘께 하는 예술작품 깊게 들여다보기>가 진행되었습니다.

 


4 27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에서는 상원미술관 소장품 특별 <나눔과 공유의  >를 상원미술관 큐레이터의 전시설명과 함께 관람했습니다.




공예·디자인 전문 미술관인 상원미술관의 대표 소장품인 왕골공예한지공예박공예염색공예도자공예품을 큐레이터의 해설을 통해 집중적으로 알아본 후우리의 전통 종이인 한지의 특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더불어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의미 있는 선물을 만들 수 있는 한지카네이션 석고방향제 선물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교육 중에는 상원미술관의 자체 개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천 년의 숨결우리의 전통공예 한지>에 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오늘 프로그램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 한지에 관해 더 깊이 알고 싶은 학생들은 www.hanjipaper.com으로 접속하면 한지에 관해 다각적인 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참여 학생들은 전주의 한지 장인이 직접 제작하는 우리나라 전통 고급 색 운용지를 직접 만져보며 한지의 특성을 느껴보았습니다이어서 카네이션 향료를 뿌려 향기가 나는 아름다운 한지 카네이션과 다양한 형태의 몰드를 활용하여 직접 만들어 예쁘게 꾸미는 수제 석고 방향제를 만들어봄 으로써풍부한 표현 가능성과 조형적 잠재력을 발견해 볼 수 있었습니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섬세하게 부모님, 스승님께 드릴 카네이션과 석고방향제를 만들어주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인솔 선생님께서 알려주시기를센터로 돌아가면 샘 지역아동지원센터 친구들의 작품으로 전시회를 연다고 하시네요^^




본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을 받은 전문인력인 큐레이터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본 프로그램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인 '문화가 있는 날행사에 진행되는 고정 프로그램입니다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에 진행되니 많은 참여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상원미술관 (Tel. 02-396-3185 내선 201)

 

-화요일~토요일 오전 930분시~오후 5시 30분까지 통화 가능/월 휴관.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