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월 11일, <스텐실 기법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문양의 에코백 꾸미기>체험교육

상원미술관 | 2017.11.15 10:55 | 조회 168 | 공감 0 | 비공감 0

미술관 인근 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친구들이 부모님과 함께 상원미술관을 찾아주었어요~ 먼저, 상원미술관 제 1 전시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길 위의 가치 ; JUSTICE, 미술관 속 철학 이야기 을 관람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정만규 작가의 <Queen&Ant>작품을 깊게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작품에 쓰인 매체를 탐구해보고, 큐레이터 선생님께 작가의 작품 의도에 대해 들어보며 작가가 바라보는 '약자가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을 때 사회가 가지고 있는 정의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스텐실 기법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문양의 에코백 꾸미기수업을 진행하기 전, 미술관 에티켓과 중요한 안전수칙 또한 숙지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수업중 불시에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이었습니다.

 


만들기 전 재료탐구도 해야겠죠? 사용할 채색재료인 아크릴 물감과 에코백, 스텐실 붓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스텐실 판을 마스킹 테이프로 에코백에 고정시켜준 후에 원하는 색의 아크릴 물감을 스텐실 붓에 묻혀 에코백에 채색해주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흰색 물감을 첨가해나가며 물감을 조색해주었답니다.^^







에코백에 뱃지를 달아 완성해주었습니다~!

 

에코백에 다양한 디자인으로 나만의 개성있는 에코백을 만들어보며 각 재료의 특징을 파악하고, 자유롭게 표현하면서 창의적인 생각과 예술적인 감성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문의: 상원미술관 (Tel. 02-396-3185 내선 201)

 

-화요일~토요일 오전 930분시~오후 530분까지 통화 가능, /월 휴관.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