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지공예 프로그램「똑딱똑딱! 내가 꾸민 닥종이로 액자시계 만들기」11월 10일 상설교육

상원미술관 | 2017.11.15 11:45 | 조회 192 | 공감 0 | 비공감 0

관람객 두 분이 상원미술관을 찾아주었습니다. 먼저, 상원미술관 제 1 전시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길 위의 가치 ; JUSTICE, 미술관 속 철학 이야기 을 관람했습니다.




큐레이터 선생님께 작가의 작품 의도에 대해 들어보며 작가가 바라보는 '정의'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지공예 프로그램똑딱똑딱! 내가 꾸민 닥종이로 액자시계 만들기는 한지공예 체험을 통하여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멋을 느껴 보며 전통공예가 우리 실생활 속에서 얼마나 다양하고, 실용적으로 쓰일 수 있는지 경험해 보는 기회와 틀에 박힌 우리의 일상적 삶 속에서 공예 체험을 통해 감성 충전과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참가자들은 상원미술관 에듀케이터 선생님께 우리 전통 한지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천년이 지나도 썩지않고 보존되는 우리 전통 한지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한지뜨기 체험에 앞서 전주에서 직접 주문 제작한 전문가의 손길로 만들어진 쌍발틀을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그리고 참가자들이 체험할 수 있게 만들어진 한지틀을 이용하여 한지 뜨기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닥종이 꾸미기 시작~! 한지 뜨기의 결과물인 닥종이에 한지, 예쁜압화 등을 이용하여 재미있게 꾸며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드로잉 도구들을 활용하여 그림을 그려주기도 하였습니다.


꾸미기가 다 되면 액자에 담아 시계로 변신~! 개성만점 닥종이 액자시계 완성^^

 

-문의: 상원미술관 (Tel. 02-396-3185 내선 201)

 

-화요일~토요일 오전 930분시~오후 530분까지 통화 가능, /월 휴관.

 

-기타 시간대에는 이메일 문의 부탁드립니다. 상원미술관 이메일 imageroot@hanmail.net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