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월 18일 체험교육

상원미술관 | 2017.11.18 16:15 | 조회 195 | 공감 0 | 비공감 0

 

1118일에 미술관 인근 유치원생들과 학부모님께서 상원미술관을 찾아주셨습니다.


먼저, 에듀케이터 선생님과 함께 우리의 전통 종이인 한지의 특성, 한지 공예 관련 전시, 한지를 활용하여 작업을 하는 작가에 대해 단계별로 학습하고 직접 '폴딩(folding_종이접기)' 기법을 이용하여  입체 삼각형 모양의 한지를 만들고 작은 진동에 의해 부딪히거나 약간의 마찰이 생기면 빛을 내는 LED볼을 넣어주었습니다.

은은하게 빛이 투과되는 전주 장인이 만든 전통 운용지(한지)의 아름다움에 실용성을 더한 공예품을 만들어봄 으로써, 풍부한 표현 가능성과 조형적 잠재력을 발견해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코르크 메모판 꾸미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코르크 판에 미리 도안한 디자인을 보고 다양한 재료로 꾸며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친구들은 캐릭터, 만화, , 얼굴 등 다양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나만의 메모판을 꾸며보았습니다.


















친구들이 부모님과 함께 만든 <LED조명등+코르크 메모판>입니다. 체험 참가자 모두가 각자 개성 넘치는 멋진 작품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조명등을 흔들면, LED 조명등이 반짝반짝 빛날거에요^^



체험이 끝난 후, 상원미술관 제3전시실에서 미술철학적 윤리학의 결합을 통한 예술 교육 프로그램 <생각 그리기, 그림으로 생각 읽기 (미술관 속 철학 이야기연계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발문 과정을 통해 상상력을 더해 작품을 탐구해보고, 작품에 어떤 철학자의 이야기가 담겨있는지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상원미술관을 찾아준 관람객들은, 일러스트 회화로 표현된 총 14개의 교육 자료(작품)를 활용하여 미술 전시에서 생각이나 느낌이 어떻게 창의적으로 표현될 수 있는지, 내지는 반대로 표현된 것을 통해 그것이 품고 있는 느낌이나 생각을 어떻게 가늠하고 헤아릴 것인지 등을 학습하며 예술 교육을 통한 생각하는 힘과 표현하는 역량의 축적 및 배양, 미술전시 감상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그에 따른 감상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큐레이터 선생님과 함께 상원미술관 제 1 전시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길 위의 가치 ; JUSTICE, 미술관 속 철학 이야기 을 관람했습니다.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집중력 있고 즐겁게 참여해 준 가족 관람객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문의: 상원미술관 (Tel. 02-396-3185 내선 201)

 

 

-화요일~토요일 오전 930분시~오후 530분까지 통화 가능, /월 휴관.

 

 

-기타 시간대에는 이메일 문의 부탁드립니다. 상원미술관 이메일 imageroot@hanmail.net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