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월 28일 '문화가 있는 날' 체험 프로그램 <반짝반짝! 알록달록! 빛의 향연,光나고 色다른 생활 속 공예 체험> 

상원미술관 | 2018.11.28 16:24 | 조회 106 | 공감 0 | 비공감 0

 

안녕하세요상원미술관입니다!

즐거운 11월 보내셨나요?

 '11 문화가 있는 '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상원미술관의'문화가 있는 프로그램은  3가지로 구성됩니다.


염색공예의 홀치기 기법을 이용한 티셔츠 염색

닥죽 뜨기를 통한 우리의 전통 종이한지 만들기

종이접기 끼우기 방식으로 한지 LED 조명등 제작

 

이렇게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유는 순수 미술관과 달리 공예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쓰임을 중요한

내재적 가치로 포괄하는 생활 예술임을 환기시키기 위한 공예의 실생활 활용을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수업에 들어가기에 앞서 LED 조명등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와 제조 방법이 적힌 리플릿을 한번 천천히 읽어보았습니다.




종이날개 모양의 미리 접어놓은 한지와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면서 피라미드 모양의 조명등을 완성해 보아요.



물과 풀이 뒤섞인 닥죽에 철판을 끼운 나무틀을 위아래좌우로 돌려가면서 철판 위에 닥죽이 살포시 내려 앉게 하는 작업입니다.



보조강사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의 모습이네요예쁘고 단단한 한지가 만들어지길 바라겠습니다.



 이제 한지 뜨기가 마무리 될때쯤 오늘의 하이라이트 염색티셔츠 만들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준비된 초록색과 보라색 염색약의 모습입니다.


자신의 이름표가 부착된 티셔츠를 물에 묻힌 다음 꼬옥 짜내서 노란고무줄로 매듭을 만들어  다음


염색약에 담구어 줄게요! 


완성된 염색 티셔츠 입니다완성된 티셔츠는 햇볕에  말려서 우리 친구들에게 전달이 됩니다. 


이제 <미술관 철학이야기 전시 물려줄 환경>전시를 감상한 오늘의 일정은 마무리 됩니다.  


 

문의상원미술관 (Tel. 02-396-3185 내선 201)
화요일~토요일 오전 930분시~오후 5 30분까지 통화 가능/ 휴관.
기타 시간대에는 이메일 문의 부탁드립니다상원미술관 이메일 imageroot@hanmail.net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