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원미술관 10월 초대이벤트] 한글날 특별 공예체험프로그램 진행

상원미술관 | 2019.10.11 16:32 | 조회 203 | 공감 0 | 비공감 0




한글날을 맞이하여 10월 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상원미술관에서

석고방향제 만들기 실크스크린 제작 공예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온오프믹스를 통해 이번 프로그램에 신청한 16명의 참여자 분들은 먼저 자신이 원하는 도안을 선택했습니다. 

하고 싶은 도안이 있을 경우 미술관으로 미리 보내주시면 출력해서 준비해 놓습니다.




   


그리고 도안에 맞춰서 각자 창의적으로 그림을 색칠합니다.



   

이후 스크린 필링으로 덮어 놓고 말려서 도안 외에 잉크가 나오지 못하도록 밑작업을 만듭니다.




   

석고방향제는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고 석고틀에 부어 잠시 말리는 시간을 갖습니다.




   



잠시 실크스크린과 석고방향제가 마를 때까지 

상원미술관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는 특별기획전 <<문자문화원형 스토리텔링展>>을 

큐레이터 선생님의 재밌고 유익한 도슨트와 함께 듣습니다.

한글날이라서 문자와 스토리텔링이라는 전시 주제가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어느덧 시간이 훌쩍 지나고, 석고 방향제에 원하는 꽃장식과 붓펜으로 글자를 넣어 완성합니다.




  

실크스크린에서는 빨강, 검정 잉크를 선택하여 롤러로 누르면 에코백 위에 도안이 놓아집니다.




 

매우 귀여운 에코백이 완성되었습니다



   


또 이번 전시에서 작가로도 참여하신 육태석 큐레이터님의 사인회가 열리기도 했고요,

쉬는 시간에는 20여 마리의 관상용 닭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답니다.




상원미술관에서는 특별기획전 <<문자문화원형 스토리텔링展>> 전시 관람과 함께 사전예약 후 방문하면

체험프로그램 무료 참여가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