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립미술관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전국 등록 사립미술관에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에 진행하는 ‘큐레이터의 해설이 있는 미술관’은 전문 큐레이터의 해설을 통해 예술작품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미술관에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참여자 중심의 전시관람 서비스 프로그램입니다.
상원미술관에서는 큐레이터의 해설이 있는 미술관 프로그램으로 매회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전시 해설을 기본으로 하며 더불어 한 회당 2-3작품을 선별하여 “예술작품 깊게 들여다보기“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또한, 작가 등 작품 직접 제작 및 수집 관련 인물 섭외하고 전문가와 관람객들과의 대화를 통해 보다 심도있는 미술 문화 향유와 학생들에게는 간접적 진로체험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체험프로그램 상세정보 안내
- 일 시 : 6월 27일(화) ~ 7월 1일(토)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주간 오전 10:30~12:30 / 오후 03:00~05:00 (선착순 예약접수)
- 모집방법 : 전화 및 이메일 신청
– 전화 문의 : 학예실 02-396-3185 / 담당 : 김윤경
– E-mail 문의 : imageroot@hanmail.net
(성함, 연락처, 예약희망 날짜를 보내 주시면 학예실에서 확인 후 연락드립니다.)
- 모집인원 : 각 프로그램 별 회차 당 최대 15명 내외 (최대 20명)
- 장 소 : 상원미술관 1전시실
- 프로그램 내용
2017년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 육태석 작가의 두 번째 개인전 ‘내 마음속의 풍경 展’을 상원미술관 제 1전시실에서 개최합니다.
육태석 작가는 경기대학교 예술대학 서양화학과와 동대학원 서양화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화가 활동과 병행하여 미술관 큐레이터로 활동 중이며, 주로 만화나 동화책의 삽화와 같은 일러스트 회화를 주요 기법으로 활동 중이며, 작가가 유년시절 부터 현재까지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한 직,간접적인 모든 이야기를 일러스트로 표현하였다고 합니다.
영화, 소설, 동화책 등에서 여러분들이 대중적으로 만날 수 있었던 캐릭터나 친화적 이미지를 작가의 독창적 캐릭터로 변화하여 재창조되는 형식으로 작품을 창작하였는데요.
6월 마지막 주 수요일이 포함된 ‘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서 ‘큐레이터의 해설이 있는 미술관’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전문큐레이터의 해설을 통해 작가의 작픔 세계를 깊게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프로그램 세부 진행순서
- 미술관 입장(5분) → 미술관 소개 및 미술관 안전교육 (5분) → 전시 해설관람(30분) → 질의 응답(10분)
- → 체험 프로그램(선택)(40분) → 정리 및 설문조사(10분) → 귀가
※ 해설 프로그램 외 체험 프로그램 참여시 재료비 및 강사료 발생으로 ‘체험비’가 부과됩니다.
금 액
- 공통사항 : 큐레이터 해설이 있는 미술관 프로그램 : 무료(매월 마지막주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주간)
- 선택사항 : 문화가 있는 날 체험프로그램 참여시 (선택사항이며 문화가 있는 날 행사 할인적용)
- 스텐실 기법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문양의 에코백 꾸미기 : 1인
10,000→ 8,000원
※ 위 체험비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체험할인이 적용된 금액이며 단체할인 등 추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요금은 현금 결제만 가능합니다.(계산서 발행 가능) KEB 하나은행 145-910003-30704 (예금주 : 남영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