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학습 사진
2013.06.13 상명부속초등학교 2학년 매화반 _ [찾아가는 미술관_나만의 LED 작품 만들기]
#2013
안녕하세요 상원미술관입니다 ^^
6월 13일 진행된 교육프로그램 [찾아가는 미술관_과학과 미술의 색다른 만남_나만의 LED 작품 만들기]는 상원미술관 큐레이터 선생님들과 재능을 기부해 주신 자원봉사 선생님들이 상명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초등학교(이하 상명부속초등학교) 2학년 매화반을 직접 방문하여 진행되었습니다.
과학과 미술의 색다른 만남_나만의 LED 작품 만들기는 일곱 가지 색으로 변하는 달걀모양의 LED 조명위에 친구들의 독특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LED 조명에 관한 과학원리와 함께 미디어 아트(Media art)에 대해서 알아보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상명부속초등학교에서도 지난 2월 캐릭터 토이 체험학습이어 진행된 대규모 두 번째 프로젝트였다는 점에서도 매우 뜻 깊은 교육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나만의 LED 작품 만들기에 앞서 2학년 매화반 친구들은 상원미술관 큐레이터 선생님의 강의 통해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고마운 조명인 LED의 원리와 우리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LED의 활용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고, LED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인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어서 동영상 작품 감상을 통해서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갖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곧 진행될 체험학습 재료소개 및 사용 시 유의점과 과정들에 대해 간략한 소개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활동지 위에 밑그림을 그린 후, 유성펜을 이용해서 세밀한 부분들을 표현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아이클레이와 점토를 이용하여 커스터마이징 한 후, 다양한 데코 재료(큐빅, 폴리머장식, 천연염색 왕골, 건조 식재료)를 가지고 다양하게 표현하여 나만의 LED 작품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점토가 마르는 동안에 ‘미술관의 직업에 세계’에 관한 큐레이터 선생님의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평소 잘 알지 못했던 미술관의 직업인 큐레이터, 에듀케이터, 도슨트, 복원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상원미술관에서 현재 진행 되고 있는 전시 [2013 Summer FAME]展의 작품들이 시각자료를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패션디자인과 패션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하였습니다.
전시감상을 포함한 체험학습이 끝나고 아이들은 조별로 친구들 앞에서 자신이 만든 작품을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상원미술관 나만의 LED 작품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이 한층 더 풍성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즐겁게 참여해준 상명부속초등학교 친구들과 수업이 원활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더욱 알차고 즐거운 미술관 교육프로그램으로 다시 한번 상명부속초등학교 친구들과 만나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6월 13일 진행된 교육프로그램 [찾아가는 미술관_과학과 미술의 색다른 만남_나만의 LED 작품 만들기]는 상원미술관 큐레이터 선생님들과 재능을 기부해 주신 자원봉사 선생님들이 상명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초등학교(이하 상명부속초등학교) 2학년 매화반을 직접 방문하여 진행되었습니다.
과학과 미술의 색다른 만남_나만의 LED 작품 만들기는 일곱 가지 색으로 변하는 달걀모양의 LED 조명위에 친구들의 독특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LED 조명에 관한 과학원리와 함께 미디어 아트(Media art)에 대해서 알아보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상명부속초등학교에서도 지난 2월 캐릭터 토이 체험학습이어 진행된 대규모 두 번째 프로젝트였다는 점에서도 매우 뜻 깊은 교육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나만의 LED 작품 만들기에 앞서 2학년 매화반 친구들은 상원미술관 큐레이터 선생님의 강의 통해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고마운 조명인 LED의 원리와 우리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LED의 활용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고, LED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인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어서 동영상 작품 감상을 통해서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갖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곧 진행될 체험학습 재료소개 및 사용 시 유의점과 과정들에 대해 간략한 소개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활동지 위에 밑그림을 그린 후, 유성펜을 이용해서 세밀한 부분들을 표현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아이클레이와 점토를 이용하여 커스터마이징 한 후, 다양한 데코 재료(큐빅, 폴리머장식, 천연염색 왕골, 건조 식재료)를 가지고 다양하게 표현하여 나만의 LED 작품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점토가 마르는 동안에 ‘미술관의 직업에 세계’에 관한 큐레이터 선생님의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평소 잘 알지 못했던 미술관의 직업인 큐레이터, 에듀케이터, 도슨트, 복원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상원미술관에서 현재 진행 되고 있는 전시 [2013 Summer FAME]展의 작품들이 시각자료를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패션디자인과 패션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하였습니다.
전시감상을 포함한 체험학습이 끝나고 아이들은 조별로 친구들 앞에서 자신이 만든 작품을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상원미술관 나만의 LED 작품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이 한층 더 풍성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즐겁게 참여해준 상명부속초등학교 친구들과 수업이 원활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더욱 알차고 즐거운 미술관 교육프로그램으로 다시 한번 상명부속초등학교 친구들과 만나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Imageroot ·
2020-06-13 06:18 ·
조회 17828
전체 0
체험학습_사진 221
- 2013.09.27 서울농학교_2013 복권기금 지원사업_꽃병 만들기2020.06.13ㆍ2013
- 2013.09.06 서울농학교_2013 복권기금 지원사업_시계 만들기 수업2020.06.13ㆍ2013
- 2013.08.23 부암어린이집 진리반_2013 복권기금 지원사업_꽃병만들기2020.06.13ㆍ2013
- 2013.08.16 부암어린이집 평화반_2013 복권기금 지원사업_시계 만들기 수업2020.06.13ㆍ2013
- 2013.08.13 종로구치매지원센터_2013 복권기금 지원사업_꽃병 만들기2020.06.13ㆍ2013
- 2013.06.13 상명부속초등학교 2학년 난초반 _ [찾아가는 미술관_나만의 LED 작품 만들기]2020.06.13ㆍ2013
- 2013.06.13 상명부속초등학교 2학년 매화반 _ [찾아가는 미술관_나만의 LED 작품 만들기]2020.06.13ㆍ2013
- 2013.04.27 [꼬미와 함께 배우는 캐릭터토이 창작 교실]2020.06.13ㆍ2013
- 2013.02.07 상명부속초등학고 2학년 난초반_[찾아가는 미술관_꼬미와 함께 배우는 캐릭터 토이 창작교실]2020.06.13ㆍ2013
- 2013.02.07 상명부속초등학교 2학년 매화반_[찾아가는 미술관_꼬미와 함께 배우는 캐릭터 토이 창작교실]2020.06.13ㆍ2013
- 2013.01.23 [꼬미와 함께 배우는 캐릭터토이 창작 교실]2020.06.13ㆍ2013
- 2013 Museum Day 6.27-28 상원미술관이 참여합니다.2020.06.13ㆍ2013